본문 바로가기

건강&제품 이야기

간헐적 단식 물섭취 효과 먹는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간헐적 단식 물섭취 효과 및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이 점점 지나면서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데 장마철이 지나니 날씨가 서늘해져 산책나가기 딱 좋은 날씨더라고요~

계절이 변하지만 변하지 않는 다짐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1년 내내 다이어트를 한다는 말이 있듯이 보통체형 사람이든 비만이든 다이어트는 대부분 고민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형이라는 건 다르지만 누군가는 고무줄 몸이라 줄었다 늘었다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빠르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찾아보곤 하는데 그 중에서 간헐적 단식이 있고 이때 물섭취가 중요하다고 하여 방법을 헷갈려합니다.

 

그렇다면 간헐적 단식 물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우선 간헐적 단식에 대해 알아보자면 어느정도 시간동안 식사를 하지 않고 나머지 시간에만 식사를 하는 방식입니다.

간헐적 단식에는 16:8과 5:2가 있는데 16:8는 16시간동안 단식을 하고 나머지 8시간동안 식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5:2는 시간이 아닌 날짜를 뜻하는 것으로 5일동안 식사를 하고 2일동안 단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5:2는 말 그대로 2일동안 아예 식사를 하지 않고 물이나 영양제만 섭취하기 때문에 그 기간동안 몸의 힘이 매우 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을 하고 있다면 그리 권하지 않을 뿐더러 탈모나 주름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간헐적 단식을 한다면 16:8을 권합니다.

 

간헐적 단식 물섭취 어떻게?

가장 많이 궁금한 것으로는 물을 얼.마.나 먹어야하는가 입니다. 누군가는 2L를 먹어야 된다. 누군가는 아니다 등 여러가지 말들이 많습니다. 정확히 얘기하자면 먹는 물의 양은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2L가 좋다는 말은 몇십년이 넘은 이야기라서 지금은 다른 부분입니다. 권장하는 물의 양은 1.5L~2.5L인데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편이라면 3L이상 먹어도 무방합니다.

 

단식을 하면서 물을 먹는 이유는 노폐물과 염증을 보다 빠르게 배출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물이 혈액생성에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돌아가게끔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작용을 하는데 물을 잘 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진다는 이야기가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참고로, 물을 마실 때 벌컥벌컥 한번에 많은 양을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에 물을 많이 마시면 제대로 작용을 하지 않고 대부분이 그냥 배출됩니다. 게다가 차가운 물이라면 순간적으로 체온이 내려가 건강에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지근한 물을 나누어서 먹는 것이 건강에 제일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 물섭취를 커피로 대체한다?

간헐적 다이어트를 찾아보면 간헐적 단식 커피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는 물 대신 커피를 많이 마시는 방법이며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준다는 겁니다. 당연히 카페인이 이러한 작용을 하는 건 맞습니다. 그러나 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카페인이 아무리 좋은 작용을 한다 하여도 커피의 특성상 마시는 양보다 많은 수분배출을 하기에 몸의 수분이 점차 줄어들어 잦은 피로감, 몸 힘빠짐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도 간헐적 단식을 할때 커피 얘기를 굳이 하지 않습니다.

 

간헐적 단식 물섭취, 좋은 물을 먹어야 한다!

우리가 흔히 먹는 건 정수기와 일반 생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정수기 물에는 어떠한 이로운 물질이 발견되지 않아 노폐물과 염증 배출에 제대로된 작용을 못한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생수는 수질검사에서 통과하지 못한 기관이 무려 90%가 될 정도로 만드는 과정뿐만 아니라 유통되는 과정에서의 보관상태로 인해 수질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때는 '기능수'를 찾아 먹습니다. 기능수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물이 괜찮은 물인지 파악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기능수라고 해놓고 제대로된 작용을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헐적 단식과 기능수를 합하여 '물톡수'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기능수를 활용하다보니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살처짐이나 주름 등을 방지할 수 있으며 애초에 간헐적 단식이라 요요현상도 없다시피 합니다. 현재도 많은 분들이 '물톡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만약 간헐적 단식을 제대로 하고 싶다면 '물톡수'를 검색하여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