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글 건강매니저

눈에 뭐가 아른거리는 현상 원인 3가지 본문

건강&제품 이야기/눈 이야기

눈에 뭐가 아른거리는 현상 원인 3가지

유토피안팀 석글 건강매니저 2022. 11. 20. 16:00
반응형

어느순간부터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면서 아른거리는 현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줄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이렇게 눈 관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증상에 속하며 나이가 들수록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정도로 시야가 좁아지거나 혼탁해진다면 비문증이라는 명확한 현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문증은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지만 원인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눈에 뭐가 아른거리는 현상 비문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지내면서 눈에 뭐가 아른거리는 현상이 계속 유지될 수 있고 누군가는 갑자기 발생하는데 이런 상황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갑자기 발생한다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주기적으로 눈에 아른거림이 심하다면 안경을 가지고 다니거나 어디를 가시든지 조심해서 이동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꾸준한 관리를 한다면 어느정도는 개선될 수 있습니다.

 

나이

당연한 이야기처럼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비문증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40대에 발생하기 시작해서 50대나 60대가 되어서 비문증 관련 현상까지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있기 시작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나이가 든 상태에서 비문증이 있다면 모두 자연스러운 현상은 아닙니다. 병관련 증상일 수 있으니 진단은 누구나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한다고 하지만 누군가는 근시가 매우 심하여 성인이 되어서 바로 비문증이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나이가 들면서 비문증이 발생하는 것은 눈 속의 유리체가 두꺼워지고 오그라들면서 덩어리나 주름이 생겨버립니다. 그러면서 부유물이 형성되는데 이 부유물로 인해 시야에 방해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유물이 떠다니면서 방해되다가 나아졌다가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부상

신체에서 가장 예민한 부위를 뽑자면 몇 군데가 나오겠지만 그 중에서도 눈도 민감한 곳입니다. 눈은 눈꺼풀이 보호해주고 있지만 뼈가 있는 건 아니라 다른 부위에 비해 보호하는 기능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한번 눈이 나빠지면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나아지기엔 쉽지 않습니다. 시력이 개선된다고 느껴보신 분들이 많지 않으시겠지만 꾸준한 관리를 한다면 눈도 어느정도는 개선될 수 있습니다.

 

눈은 예민한 부위라서 부상으로 인해 비문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눈에 직접 부딪치지 않아도 충격으로 인해 부유물이 발생하여 비문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니면 태권도나 격투처럼 몸으로 부딪히는 스포츠를 자주 한다면 이러한 현상은 꽤 많이 발생합니다. 만약 스포츠를 즐기다가 이런 현상이 있다면 다른 곳도 다치지 않았는지 진단을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당뇨

당뇨를 오랫동안 앓으면 눈에 뭐가 아른거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는 비만이나 고혈압 등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누군가는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해 젊은 나이때부터 앓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면 10년이 넘게 앓기도 하는데 이런 분들 중 눈 관련 증상이 심심치 않게 발생합니다. 당뇨는 혈관에 악영향을 끼치는 병이기 때문에 혈관에 민감한 눈에 유리체 출혈이나 망막박리를 일으켜 시력저하뿐만 아니라 자칫 잘못하면 실명까지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를 당뇨망막병증이라 하는데 이런 현상처럼 당뇨로 인한 상황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은 혈관과 관련된 증상이며 이미 당뇨 진행이 많이 된 분들이 때문에 단기간으로 나아질 부분은 아닙니다. 당뇨로 인해 망막병증이 올때 비증식성과 증식성으로 나뉩니다. 비증식성은 망막에 자라는 비정상적인 혈관이 발생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증식성은 반대로 망막에 비정상적인 혈관이 자란다는 것입니다.

 

비증식성 망막병증은 심각한 편이 아니며 당뇨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다른 증상은 특별히 나타나지 않고 있다 하여도 증상이 경미하실 겁니다. 하지만 망막 중심부가 붓게 되면 시력저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식성 망막병증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곳에 비정상적인 혈관이 자라나는데 이로 인해 몇 년 내에 실명할 수 있습니다.

 

그냥 냅두어도 되는가

눈에 뭐가 아른거리는 현상인 비문증이 발생하게 되어 여러가지를 찾아보면 원인이 나열되어 있고 결국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써져있습니다. 눈에 관련된 증상이 발생하였는데 방치하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눈이라는 신체적 특징으로 인해 나아지기 굉장히 힘듭니다. 게다가 눈은 코처럼 예민하면서도 적응이 빠른 기관이라 무언가가 떠다니거나 아른거리는 현상이 신경쓰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인해 비문증이 있는 거라면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괜찮긴 합니다.

 

효과있는 루테인 섭취

루테인이라고 하면 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단어가 바로 떠오르실 겁니다. 그만큼 루테인에 대한 지식이나 신뢰는 이미 바탕으로 깔립니다. 그런데 루테인을 먹고 나서 시야가 넓어지거나 밝아진 경우는 거의 경험하지 않으셨을 겁니다. 그러나 모든 루테인이 똑같지 않기 때문에 어떤 루테인을 먹냐에 따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루테인을 고를 때는 고순도, 안전인증확인, 주성분, 흡수력 등을 신경써야합니다. 만약 지금까지 루테인을 섭취하면서 효과가 없었다면 '좋은 루테인'을 섭취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좋은 루테인을 찾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전세계 루테인 판매량 1위
'효과있는' 슈퍼루테인

↓↓↓↓↓↓↓↓↓↓↓↓

 

네츄러리플러스 눈에좋은영양제 슈퍼루테인 100정 : 늘푸른자연

눈에좋은영양제, 수퍼루테인, 루테인영양제, 루테인비타민a,40대, 50대, 60대, 눈건강영양제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