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네츄러리플러스 류영석 매니저입니다

 

 

일상생활을 지내다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에 따라 겪는 증상이 다양합니다. 그 증상 중에서는 눈앞에 따라다니는 물체가 보일 때도 있습니다. 당연히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지만 이는 비문증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눈에 떠다니는 물체, 비문증 원인은?

2. 비문증을 방치해도 괜찮을까요?

3. 비문증을 제거할 수 있을까요?

4. 눈앞에 떠다니는 물체, 해결사례


 

 

 


 

 

 

 

 

1. 눈에 떠다니는 물체, 비문증 원인은?

안구 내부에는 눈액이라고도 불리는 투명한 젤 상태의 물질인 유리체가 있습니다. 유리체는 눈의 형태를 유지하고 빛을 눈의 망막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눈액 안에는 미세한 섬유 또는 세포 조각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미세한 섬유나 세포 조각이 눈액 안에서 떠다니면서 눈앞에 보이는 것을 "유리체투과체" 또는 "비문증"라고 합니다.

 

이러한 비문증의 주된 원인은 노화에 따른 유리체의 구조적 변화입니다. 노화로 인해 유리체 내부의 섬유가 뭉치거나 뭉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의 외부 충격이나 손상, 안구 수술 등이 유리체 안의 섬유를 떨어뜨려서 비문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비문증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크게 증가하는 경우, 빛을 따라 움직이는 경우, 눈물 또는 흐릿한 시야와 같은 다른 시력 문제가 동반된 경우에는 반드시 안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을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비문증을 방치해도 괜찮을까요?

비문증을 겪다보면 시야를 방해하고 피곤한 날에는 일시적으로 심해보이기도 합니다. 비문증을 겪은 사람이라면 아시다시피 별거 아닌 것은 맞지만 시야가 많이 방해된다면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앞에 떠다니는 물체가 많다고 해서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며 이로 인해 병이 유발되는 건 아닙니다. 그러니 방치해도 문제가 되는 건 아닙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시야에 방해를 받기에 없애고 싶은게 일반적입니다.

 

 

 

 

 

3. 비문증을 제거할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는 비문증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피곤이 나아지거나 비문증에 적응되어 나아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에 따라서 루테인을 복용하고 나서 나아지는 사례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나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눈 안에 있는 부유물이 번질 뿐이며 온전히 나아졌다고 볼 수 없습니다. 심지어는 수술로 인한 부작용이 있기도 하니 심각하지 않다면 그리 권하지 않습니다.

 

 

 

 

4. 눈앞에 떠다니는 물체, 해결사례

 

 

프리미엄 슈퍼루테인 구매처
▼ ▼ ▼ ▼
 

네츄러리플러스 루테인 지아잔틴 5:1 눈에좋은영양제 슈퍼루테인 100정 : 늘푸른자연

눈에좋은영양제, 수퍼루테인, 루테인영양제, 루테인비타민a,40대, 50대, 60대, 눈건강영양제

smartstore.naver.com

 

 

상담 및 문의
카카오톡 1:1 채팅방
▼ ▼ ▼ ▼ ▼
 

건강 케어 전문코치

#수소수 #이즈미오 #이즈미오수소수 #건강케어 #건강관리 #건강코치 #건강플래너 #루테인 #슈퍼루테인

open.kakao.com